이번 주는 이론 수업의 마지막 시간이었다..!레고. 요즘 우리나라는 소비의 양극화가 심해지면서, 가성비를 더욱 중시하거나 반대로 과시나 유행에서 비롯된 소비를 하는 양상을 보인다. 오마카세, 호텔 망고빙수 같은 것들의 소비가 늘었던 것 말이다. 그래서인지 갖기 어려운, 한정판 아이템에 대한 소비도 이전보다 늘어난 것 같다. 구매를 위해 오픈런을 하거나, 가격이 높음에도 매번 빠른 속도로 품절되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. 이렇듯 고객의 갈망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헝거 마케팅이라고 한다. 희소성, 한정판을 매개로 마케팅 하는 것인데, 대표적 사례로는 성심당이 있겠다. 최근들어 더 핫해진 성심당은 지점이 5개 밖에 없는데 모두 대전에 있다.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성심당 빵만을 위해서 대전에 방문한다. 대..